학사안내
UNIVERSITY OF KYUNGDONG
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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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행정담당 직원은 학생의 고등교육 기회를 확충하고, 교원들의 연구 노력을 지원하며, 대학의 교육 및 행정수요자를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항상 학생의 의견을 가까이 하고 이를 학교 행정에 지속적으로반영하여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에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대학의 행정과 교원의 연구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교직원으로서의 권위의식을 버리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조치하고 그 결과를 공개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이행하기 위하여 「K.D.U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이를 충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동대학교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고객(학생, 민원인)서비스 기준
경동대학교를 방문하시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
- 종합행정센터 입구에 담당자 업무가 표기된 민원 안내판을 부착하여 1분 이내 민원인께서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으며, 민원인께서 잘 찾지 못 할 경우에는 먼저 우리 대학직원이 담당부서를 안내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먼저 우리직원이 자리를 제공하고 담당자에게 안내하되 담당자가 전화통화 중 일 때는 3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신분증을 패용하고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제가 하겠습니다.” 3례 3습을 실천하겠습니다.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감사합니다. 저는 ○○○ 담당하는 ○○○입니다”라고 밝히겠습니다.
-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담당자가 누구임을 알려주고 민원인의 인적사항과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3시간 이내에 민원인 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아닌 직원이 전화를 받은 경우 민원인이 동일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직원이 담당자에게 30초 이내에 민원내용을 알린 후 연결하겠습니다.
- 용무가 끝나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민원인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서비스 제공
- 경동대학교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duniv.ac.kr)의 “행정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운영하겠습니다.
- “종합행정민원실”에 접수된 대학과 관련된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대학교 교육발전에 대한 의견에 대해서는 최대한 정책수립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학생, 민원인)에 대한 행정서비스 이행
ONE-STOP 서비스를 통해 교육행정 서비스의 수준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 대학에의 입학, 교육과정, 학점이수 및 졸업에 관한 모든 학사내용은 원스톱 서비스 등으로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습니다.
- 본 대학의 알림 및 제도 개선된 사항이 있으면 즉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 겠습니다.
경동대학교에 입학하려는 학생들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매년 대학입학전형과 관련된 자료를 본 대학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kduniv.ac.kr )에 게재 하겠습니다.
- 경동대학교는 자율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소질과 적성을 가진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는 입학제도를 마련하고 신입생 모집요강을 안내하겠습니다.
- 경동대학교의 입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전화나 방문 등으로 입학에 관한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경동대학교 입학상담 : 입학처장 033-738-1291, 입시과장 033-738-1285,입시팀장 033-738-1286, 행정실 033-738-1287
경동대학교 학사 및 운영에 대해 궁금하신 분에 대해서는 즉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학생들이 교육과정 운영, 교과이수단위, 성적관리, 등록 및 수강신청 등 학사 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대학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 경동대학교의 학교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하여 K.D.U 행정서비스 헌장과 학칙(시행세칙) 등으로 정확히 공개하겠습니다.
학생ㆍ교수 만족도조사 실시
- 연 1회 이상 「교육수요자 만족도조사」를 실시하여 이행사항을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기준에 대한 달성도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직원 교육 또는 제도 개선 등의 시정 조치를 하겠습니다.
학생ㆍ교수ㆍ민원인이 협조해주실 사항
- 상호 인격적 존중과 예의 있는 관계로 대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대학 행정에 시정이 요구되거나 대학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갖고 계시면 서면, 전화 등 방법에 구애받지 마시고 기탄없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더욱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복잡하고 장시간 처리 소요되는 내용은 사전에 예약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서비스를 하겠습니다.
- 민원 제출 시에는 민원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본교 학생인 경우 성명, 학과, 학년, 학번,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편하신 일들은 대학홈페이지 “종합행정민원실”(학생서비스 → 정보광장)에 기재하여 주시면 바로 잡도록 하겠습니다.
- 모범이 되는 직원을 알려주시면 모든 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고 직원 성과 평가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할 때에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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