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SEARCH 통합검색

추천 검색어

총장인사말

공유하기
전성용 총장 사진
KDU

보다 원대한 비전을 가지고 대학 발전을 가속화하는 우리 경동대학교

경동대학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학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겠습니다.

경동대학교 총장 교육학 박사 전 성 용

KYUNGDONG UNIVERSITY

우리 경동대학교는 개교 이래 지금까지 전국 최고의 취업률을 바탕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취업사관학교의 영예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한 발 더 나아가 경동대학교만이 가질 수 있는 질적으로 특성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취업사관학교”로 발전해야 하는 제2 도약기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총장인 저를 비롯한 우리 경동대학교의 전교직원의 사명은, “충효인경과 자강불식”의 경동정신으로 나와, 국가와, 인류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분명한 사명감을 가진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가 추구하는 경동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삶의 가치를 분명하게 인식하고, 자아를 완성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경동인

국제적인 안목과 멀티플레이어의 능력을 갖추고,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경동인

창조적이며 열정을 가지고 무실역행하는 경동인

이러한 인재양성의 목표와 비전을 담아 “경동 Vision 2022” 를 마련하고 올해부터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대학과 기업이 연계된 산학협동시스템을 갖추는 일입니다.

이 시스템은 대학과 기업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학생들은 재학 중에도 취업을 위한 실무경력을 쌓으며 장학지원 혜택과 취업네트워크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기업 또한 자신의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선점하여 맞춤식 교육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입학 정원의 반은 계약제학과로 나머지 반은 인턴제학과로 운영할 것입니다. 또한, 취업ㆍ창업센터 기능을 보다 강화하여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재학생에게 자기이해, 자기관리능력, 인간관계 형성, 성공적으로 취업한 선배와의 1:1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 관련 강좌와 전공분야 비전을 제시하는 일련의 특강도 함께 할 것입니다.

둘째미래에 대한 비전과 사명감을 가지고 자신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입니다.

마일리지 제도를 활용하고 각종 특별 프로그램을 만들어 학생들로 하여금 대학의 지도를 잘 따르면 더 많은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고, 우리 대학의 해외 분원 및 해외 자매대학에서 어학연수는 물론, 해외에서 자격증취득 및 해외기업에서의 인턴십 과정을 착실히 쌓아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기초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도“비전 센터"를 운영하여 기초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셋째우리대학의 기숙사를‘거주와 교육 그리고 나눔의 봉사’가 있는 보다 활기찬 “Residential Vision Colleges"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집을 떠나 더욱이, 홀로서기를 하는 과정에서 생활의 부적응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을 위해 조금 더 친밀히, 재미나게, 그리고 생활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발전시켜, 다른 학생과 나누며 더불어 생활할 수 있는 각종 생활·취미·스포츠·교육 등의 자기계발 프로그램들을 개발·운영할 것입니다. 아울러, 지금까지 많은 역량을 쌓아온 Leadership College, English College, Internship College, Chinese College, Japanese College, 및 Military College가 더 많은 학생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역산업발전과 연계한 특성화된 대학을 완성하겠습니다. 『네오-웰빙 지역 밀착형 글로벌 U-캠퍼스 육성』의 특성화 목표를 가지고 보건의료 계열을 중심으로 하는 보건웰빙분야, 사회복지와 관광/레저를 중심으로 하는 복지휴먼분야, 응급구조와 타라소테라피(해양심층수)를 중심으로 하는 안전건강분야 그리고 한국문화/특수교육 지원 및 산업 인프라구축 지원 분야로 특성화해 나가겠습니다.

경동대학교는 그동안 많은 위기를 극복하면서,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 자리를 잡아 왔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지체하거나 만족할 수만은 없습니다. 보다 원대한 비전을 가지고 대학 발전을 가속화하여 경동가족은 물론이고 경동대학교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학으로 육성 발전시켜 나아가겠습니다.감사합니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비서실 최성제 031-869-9754
최종 업데이트 2023-07-28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