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SEARCH 통합검색

추천 검색어

학과안내

스포츠마케팅학과 Department of Sport Marketing

창의, 소통, 융합

학과 소개내용

스포츠 산업의 확산과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가의 수요증대에 부응하여 스포츠 산업을 주도 할 미래 지향적인 스포츠 산업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를 위하여, 인성을 겸비한 경영마인드, 창의적인 스포츠 이벤트의 개발과 운영, 디지털 시대에 부응한 스포츠 콘텐츠 개발, 스포츠 실기와 정보처리능력 등의 육성에 교육의 초점을 두고 있다.

  • 01 1st. 스포츠마케팅학과 개설
  • 02 100%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 KDU 03 스포츠 산업분야 No. 1 스포츠마케터 육성

교육목표

· 스포츠 비즈니스 관련 지식 습득
· 스포츠 비즈니스 현장학습을 통한 실무역량 강화
· 창의적인 스포츠 이벤트 기획/운영능력 함양
· 스포츠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역량 함양
· 종목별 스포츠 지도자 육성
· 스포츠 비즈니스 분야 창업자 육성

졸업 후 진로

  • 스포츠마케팅 대행사
  • 스포츠 콘텐츠 개발사
  • 스포츠 홍보 및 광고 대행사
  • 스포츠 관련 미디어(방송, 신문, 잡지, 인터넷 매체 등)
  • 프로 스포츠 구단 마케팅부서
  • 스포츠 종목별 협회
  • 선수 관리 및 스카웃팅 회사
  • 이벤트 기획사
  • 스포츠 라이센싱 관련사
  • 준 공공기관(YMCA, YWCA 스포츠 부서)
  • 스포츠센터
  • 스포츠용품 제조유통업
  • 리조트 마케팅부
  • 레저/레크리에이션 업체
  • 레저스포츠 카운슬링 및 지원 서비스업
  • 레저스포츠 지도자
  • 레포츠 여행업 스포츠산업 관련 대학원 및 연구원

취득자격증

  • 스포츠경영관리사자격증
  • 스포츠마케팅전문가
  • 오픈워터 자격증
  • 스쿠버지도자 자격증
  • 래프팅 지도자 자격증
  • 윈드서핑 지도자 자격증
  • 모터보트 자격증
  • 스키 지도자 자격증
  • 수상스키 자격증
  • 라이프가드 자격증
  • 레크레이션 지도자 자격증
  • 디지털 영상편집 자격증
  • 유아체육지도자 자격증
  • 안전지도자 자격증
  • 컴퓨터 관련 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