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SEARCH 통합검색

추천 검색어

경동 Zone 즐기기

공유하기
해양박물관

해양박물관을 찾아서

해양 박물관의 하이라이트는 180도로 머리 위를 휘감는 해저 터널이다. 이 터널을 지나다 보면 마치 바다 속 물고기들과 함께 살고 있는 생생한 느낌을 가져다주고 유리관에 손을 대면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 것만 같다.

2004년 8월 천혜의 자연 환경을 자랑하는 강원도 고성 화진포에 동해안 최초, 최대규모의 해양 박물관이 탄생했다. 2001년에 개관한 이 박물관은 그동안 동해와 제주도 등 해안에서 서식하는 조개류, 어패류, 멸종 어족, 고성의 대표 어종인 명태와 명태 축제에 대한 소개 및 어패류들을 볼 수 있게 하였다.

그러나 이번에 새롭게 개장한 해양 박물관은 살아 있는 상태로 사육이 어렵다는 고성의 군어(郡魚)이자 특산물인 명태는 물론이고 연어, 흑돔, 대왕 문어와 산호섬과 각종 열대어 동해 물고기들 125종 2400여 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물고기의 모습도 하나하나 다 살펴 볼 수 있게 하였다. 2층에 배치되어 있는 영화관에서는 화진포 호수 생성 과정과 대진, 거진항 어부들의 고기잡이 모습, 돌고래 여행 등을 상영하고 있다.

이곳 해양 박물관의 하이라이트는 180도로 머리 위를 휘감는 해저 터널이다. 이 터널을 지나다 보면 마치 바다 속 물고기들과 함께 살고 있는 생생한 느낌을 가져다주고 유리관에 손을 대면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 것만 같다. 고성에 오면 화진포 해수욕장을 거닐다가 이 곳을 꼭 한번 들려 봐야할 것이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대외협력처 임성본 031-869-9973
최종 업데이트 2023-07-28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