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SEARCH 통합검색

추천 검색어

경동의 4계절

공유하기

경동의 4계절
숨쉬는 우리의열정
KYUNGDONG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대학

KDU파릇파릇 입학식

매년 3월, 겨우내 꽁꽁 언 땅에서 새싹이 돋아나듯, 경동대학교에도 상큼 발랄한 새내기들이 입학합니다. 아직 고등학생 티를 못 벗어나 어색하기도 하지만, 캠퍼스에 한 발 디뎌 봅니다. 입학식장에 들어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처음에는 낯선 곳에 혼자 동떨어진 느낌이었지만, 같은 학과, 같은 학번 그리고 동기라는 말에 괜히 옆 친구가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입학식장에는 특별한 신입생도 있습니다. 뒤늦게 학업을 시작한 만학도 동기, 형제 또는 자매가 함께 입학한 친구들 등 좀 더 특별한 출발을 하는 학우들을 함께 응원해줍니다. 입학식 이후에는 첫 수강신청이 기다립니다. 선배들의 친절한 안내로, 내 손으로 처음 시간표도 짜봅니다. 제대로 하고 있는 걸까 의심도 들지만, 무엇보다도 대학생이 되었다는 실감이 듭니다.

KDU뼈가 되고, 살이 되는 PT 경진대회

캠퍼스 곳곳이 봄옷을 갈아입었습니다. 전국 10대 아름다운 캠퍼스의 이름에 걸맞게, 따스한 봄날에 캠퍼스 곳곳은 꽃길입니다. 시간에 맞춰 강의를 듣고, 과제도 제출하고 이제 제법 대학생답습니다. 처음으로 후배를 맞이한 2학년들도, 대학에서의 마지막 봄을 보내는 4학년들에게도 대학 생활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소중한 순간들입니다.

홈페이지에, 게시판에 여러 가지 공지들이 있습니다. 바로 PT 경진대회 소식! 경동대학교의 대표 PT 경진대회를 꼽자면, 3·1절 기념 경동정신·신념 함양 경진대회, UN의 날 기념 외국어 경진대회, 국치일 상기 PT 경진대회, 호국보훈의 달 기념 경진대회, 독후감 PT경 진대회 마지막으로 취업역량경진대회가 있습니다. 어떤 선배는 작년에 등록금만큼 상금을 타보겠다며 도전했다던데, 선배들이 길러놓은 노하우를 이야기를 들어봐야겠습니다. 준비하다보니 처음보다는 자신감이 붙는데, 이제 당당하게 도전! 그리고 PT 경진대회 당일! 심사위원 교수님들과 학우들 앞에서 떨리지만, 담담하게 준비한 모든 것을 쏟아놓습니다. 마지막 박수를 받는 순간, 인사를 하며 뿌듯한 마음에 이렇게 다짐합니다.

KDU대학 생활의 꽃! 축제 & 체육대회

사진5월 싱그러움이 묻어나는 캠퍼스! 캠퍼스도 함께 들썩들썩 입니다. 바로 대학 생활의 꽃! 지금은 축제입니다. 매년 5월 총장 배 체육대회와 총학생회 주최 축제가 함께 계절의 여왕 5월에 경동대학교를 설레게 합니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하면서 동기들과 더 끈끈해진 느낌입니다. 전날부터 학과별, 동아리별로 부스가 준비되고, 기다리던 첫날! 학우들과 함께 즐거운 축제가 시작됩니다. 동아리 공연, 먹거리 장터, 헌혈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밤에는 가요제로 그 열기가 이어지는데요, 해마다 초대가수와 동아리 공연이 어우러져 진짜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는 사실! 캠퍼스, 학우들이 가장 빛나고 행복한 축제! 이 축제의 열기를 이어갈, 빼먹으면 아쉬운 뭔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체육학과는 제발 심판만 봐줄래? 무슨 이야기냐고요? 축제와 함께, 5월 경동대학교 하이라이트 체육대회 소식이죠. 종목은 매년 달라도, 우승을 향한 각 학과들의 열정은 매해 불붙습니다. 열기는 활활 타올라도 기본은 페어플레이! 축구, 농구, 줄다리기 등등 경기장만큼이나 또 치열한 경쟁은 바로 응원석에서! 선수보다 응원이 더 즐거울 때가 있죠, 우리 팀이 단연 선두라고 응원이 즐거운 것만은 아닙니다. 조금 뒤처져도 응원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 그리고 우리 학과 학우들과의 대단결! 식을 줄 모르는 5월의 열기가 캠퍼스를 끊임없이 달굽니다!

KDU강의실 밖에서의 배움, 봉사 활동

경동인들 캠퍼스 밖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학기 중이나 방학에, 전공을 살려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해볼 기회가 있습니다. 봉사 활동은 성적이나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학과와 연계된 단체에서 봉사 활동을 진행하면, 강의실에서는 배울 수 없는 엄청난 현장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선배들의 말에 벌써 가슴이 두근두근합니다. 2002년부터 시작한 건축공학과 <집수리봉사단>부터, 메디컬캠퍼스 의료보건계열 학과의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각 학과의 봉사 활동을 소개합니다.

메디컬캠퍼스 연합 노인건강지킴이 봉사 활동에서는 통증 치료, 흡연 자가진단, 안경 처방, 임상병리 검사, 치매 선별검사 등 종합 의료봉사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안경광학과의 안경 나눔 봉사 활동은 1년에도 수차례 이어집니다. 어르신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물리치료학과 통증 치료 봉사 활동, 그리고 어르신뿐만 아니라 어린이들까지 찾아가는 치위생학부 구강 건강 예방 활동 외에도 지역 축제의 의료봉사부스 운영, 마라톤대회 봉사, 평창동계올림픽 봉사 활동 등 경동인들의 봉사 활동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KDU어엿한 사회인으로... 학위수여식

어느새 4년이 훌쩍~ 시원섭섭한 학위수여식이 돌아왔습니다. 엊그제 같은 자리에서 입학한 거 같은데, 벌써 정든 캠퍼스를 떠나려니 아쉬운 마음에 사진으로 여러 컷 남겨봅니다. 입학할 때 어색했던 내 동기, 이제 눈만 마주쳐도 씨익 웃어줍니다. 4년 동안 치열하게 나의 꿈을 향해서 달려온 나의 동기들에게 맘껏 손뼉를 쳐줍니다. 그리고 나에게도... 이 박수는 조금 두렵긴 하지만, 앞으로 사회에 나아가 훌륭한 역량을 발휘할 예비사회인들인, 우리 향한 격려입니다. 다시 나의 대학을 떠올려볼 때, 너무나 소중한 기억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곳곳에서 훌륭한 사회인이 되어 경동의 이름을 빛낼 나날들을 기대해봅니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대외협력처 임성본 031-869-9973
최종 업데이트 2023-07-28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