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 01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및
    보건복지부 실습교육우수기관
  • 02 보건교사 및 국내·외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KDU 03 2023년도 국가시험 합격률
    100% (372명) 달성

동아리

램프(Lamp : 의료봉사 동아리)

램프(Lamp)는 의료봉사 동아리로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밝히는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간호사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인성과 정신을 함양합니다. 또한 램프는 의료봉사 활동뿐만 아니라 교내 및 지역사회의 다른 봉사동아리와의 연계를 통해 매년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KHAN (Kyungdong Hospice Academy Nursing : 호스피스 봉사동아리)

동아리 칸(KHAN)은 경동대학교의 호스피스 봉사동아리로 환자들에게 좀 더 존엄한 죽음의 기회를 제공하는 호스피스에 대한 관심을 모으기 위하여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칸(KHAN)은 학문적인 탐구를 통해 호스피스에 대해 배워가고 있으며,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간호사로서의 인성을 함양하여 지덕체가 완전한 품격있는 간호사가 되는 한걸음을 나아가고자 합니다. 현재 칸(KHAN)은 성남의 보바스 병원, 동부 시립병원, 서울의료원, 성 빈센트 병원, 강원대학교 병원 등 서울과 경기도 등지의 호스피스 완화 의료병동이 개설된 곳에서 활발히 봉사활동 중입니다

주디스

주디스는 가톨릭 동아리로 그리스어로 '찬미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그들을 치료하고, 그들에게 넘치는 평화와 안정을 보여 주겠다. (예레미야서 30, 13)"라는 성경 구절에 기반을 두고 가톨릭 대학생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원가대연(원주 가톨릭 대학생 연합)에 속해있어 개강, 종강 미사와 월례모임, 새내기 한마당, 들빛제, 체육대회, 봉사활동 등 원가대연 활동에 참여하고 교내미사, 주모임 등의 교내 활동을 합니다.

라온제나

라온제나는 '즐거운 나'라는 뜻으로 메디컬캠퍼스에 속한 뮤지컬 동아리입니다. 학교 내 축제, 나선식행사에서 1년 동안 준비한 뮤지컬작품을 선보이는 예술동아리입니다. 다양한 과의 학생들이 모여 노래, 연기, 춤을 선보이고 직접 무대제작, 조명, 음향작업에 참여하여 서로간의 화합과 이해, 배려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개개인의 끼와 재능으로 하나의 작품을 선발하고 올리는 과정 속에서 학교생활의 소소한 즐거움과 관객들의 환호 속에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RCY

RCY는 Red Cross Youth의 줄임말로 대학 적십자회라고 합니다. RCY는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정신을 배우고 실천하여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봉사 동아리입니다. '예일 요양원'과 '밥상 공동체' 등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합니다. 또한 다른 대학 단원들과 지사 주관 연수 캠프 등의 친선활동을 통해 많은 교류를 하며 의미 있고, 주체적인 동아리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RCY를 3년 이상 활동할 경우, 대한 적십자 관련 병원 및 혈액원에 취직하고자 할 때 우선순위도 주어집니다.

마음상담(미술심리 동아리)

마음상담은 심리적인 과정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로 구성되어 사람의 기본 덕목인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자신을 알고 타인을 이해하려고 노력해나가는 자기 발견과 자기 개발을 위한 동아리입니다. 이를 위해 먼저 마음의 상처나 불편감을 인식하고, 그 다음은 불편감을 치유하려는 다양한 활동들을 단계적으로 시행해나갑니다. 마음상담에서는 미술치료, 문학치료, 명상 등 예술이나 인문학적인 매체를 주로 활용합니다.

DOBBY(학술동아리)

학술동아리 DOBBY는 ‘열린 가능성을 가지고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자유를 지향한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비간호사로서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통해 전문직 간호사가 되기 위한 능력을 갖추고자 국내의 최신 간호사례를 통해 간호의 발전상황을 알아보고 추후 간호 관리자 및 간호 CEO의 역할과 간호정책을 함께 탐색해나가는 동아리입니다. 또한 간호와 다른 분야 간의 관련성을 알아보고 미래의 간호사로서 간호에 대해서 깊이 탐구하며 새로운 방향의 진로탐색을 목적으로 합니다.

즐겨찾기(LIKE)

경동대학교 메디컬 캠퍼스, 밴드 동아리 즐겨찾기(LIKE)는 언제 어디서나 학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밴드 공연을 계획하고 연주하는 동아리입니다. 여러 학과의 끼가 많은 친구들이 모여 학교 내 크고 작은 행사에서 밴드 공연을 진행합니다. 이로써 학업 스트레스 해소와 맡은 역할을 공연에서 선보이며 성취감을 얻습니다. 그리고 보람찬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음악으로 동아리원은 물론 공연을 보는 학생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는 학생 친화 동아리입니다.(선덕체육관 6111호)

리베라

저희 동아리 리베라는 올해 신설 개설된 동아리로, 대중가요를 배경음악으로 하여 응원동작 안무를 익히며 연습하는 것을 중심으로 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치어리딩 이라는 공통적인 취미활동을 통하여 유대감을 형성하고 선후배간, 동기들간에 교우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활발한 신체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를 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생활 동안 학교행사와 지역행사 등 대외활동을 참여함으로써 개개인의 셀프리더쉽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며 단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공연동아리입니다

아페토

아페토(áppĕto)는 ‘다가가다’라는 뜻의 라틴어로, 여러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고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이름입니다. 수화를 학습함으로써 다양한 소통 능력을 기르고, 장애 인식 개선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을 지닌 동아리입니다. 아페토는 수화를 통해 비언어적 대화와 공감을 경험하며, 진정한 소통을 아는 인재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간호학과 이명희 033-738-1405
최종 업데이트 2021-07-14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