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작업치료학과 Department of Occupational Therapy

  • 01 2023년도 국가시험 합격률 100% 달성
  • 02 감각발달재활사 및 보조공학사 취득과정 운영
  • KDU 03 강원도 내 최초 치매선도대학 선정
진로/취업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우수취업현황

우수취업사례1

최00

취업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기관소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작업치료실은 뇌졸중, 외상성 뇌손상, 척수손상 등 중추신경계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상지의 기능적 훈련, 인지능력 향상 훈련, 삼킴장애 향상 훈련, 시지각 훈련 등을 통해 일상생활을 최대한 독립적으로 수행하고 능동적으로 사회생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성인, 소아 작업치료 평가 및 치료, 고객만족(CS), 질 향상(QI)
후배들에게 한마디 당당하게! 자신있게! 하지만 겸손하게!

우수취업사례2

박00

취업처 중앙보훈병원
기관소개 보훈병원 작업치료실은 국가유공자와 지역주민의 보건향상을 위한 재활팀 중 하나입니다. 보훈병원은 진료, 재활, 요양, 재가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작업치료실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회복에 초점을 두고 정확한 평가와 이에 기반한 치료를 통해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애쓰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작업치료 평가 및 치료, 삼킴재활치료, 일상생활동작 치료, 인지치료
후배들에게 한마디 목표는 높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후회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보기!

우수취업사례3

김00

취업처 노원구 치매안심센터
기관소개 노원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을 위한 조기검진, 환자관리, 교육과 인식전환, 지역사회연계, 인지기능향상과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건강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치매예방 프로그램, 치매가족 자조모임, 치매가족 교실과 같은 센터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작업치료 프로그램은 시간차 회상훈련, 현실인식훈련, 기억력훈련, 집단작업활동, 일상생활활동 훈련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인지평가, 치매예방교실, 인지강화 교실, 인지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후배들에게 한마디 평안은 정신건강뿐 아니라 신체건강까지!지치고 힘들어도 항상 평온한 마음 유지하기!

우수취업사례4

이00

취업처 한국보건의료정보원
기관소개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국민 보건 미래를 주도하는 디지털 헬스 케어 플랫폼 전문기관으로, 지속 가능한 보건의료 정보화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진료정보교류사업 부서는 의료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의료기관간 진료기록을 진료에 참조할 수 있도록 전자적으로 진료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 운영을 통해 진료 연속성 강화, 의료 품질 향상, 환자 안정성 강화, 중복 진료·처방 최소화로 의료비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보건 의료 정보화 사업 관리, 사업 기획, 홍보, 참여 의료기관 관리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성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즉시 행동하는 것이고, 지금 당장 첫걸음을 떼는 것이다.

우수취업사례5

김00

취업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기관소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작업치료실은 중추신경계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상지의 기능적 훈련, 인지 능력 향상 훈련, 삼킴 장애 훈련, 일상생활 훈련 등을 통하여 환자가 최대한 독립적이고 능동적으로 생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의미 있고 목적 있는 다양한 훈련 및 치료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작업치료 평가 및 치료, 연하재활치료, 일상생활동작 훈련, 인지 치료
후배들에게 한마디 할 수 있다! 포기하지 말고 파이팅!!

그 외 우수취업사례

학번 이름 취업처
09학번 두0림 국민건강보험공단
12학번 황0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12학번 김0람 연세대학교 연구교수
12학번 정0숙 홍천군 보건소
15학번 채0비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15학번 전0채 명지병원
16학번 이0영 인천광역시 정신건강광역센터
16학번 최0혁 정신건강광역센터
18학번 조0지 삼육서울병원
18학번 이0연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19학번 김0은 강원특별자치도재활병원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작업치료학과 황현진 033-738-1340
최종 업데이트 2021-09-02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