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작업치료학과 Department of Occupational Therapy

  • 01 강원도 내 최초
    치매선도대학 선정
  • 02 국가시험 합격률
    5년 연속 99% 달성
  • KDU 03 감각발달재활사 자격 취득 운영
학과소개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인사말

갖춰진 인재, 변화하는 인재, 도전하는 인재 육성삶을 돕는 아름다운 노력! 경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경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경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2006년도 강원 영북지역에 4년제 학과로서 최초로 개설되어 매년 60여명의 작업치료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서울과 경기 및 강원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종합부속병원, 국립특수학교, 보건소 및 재활(노인)전문병원, 보조공학센터와 요양시설 등에서 각자의 전문영역을 구축하여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작업치료학과에서는 각 분야에서 전문적 전공지식과 임상경력을 쌓으신 유능한 교수님들을 중심으로 이론적 교육과 직무역량 중심의 인재육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으며, 임상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직무역량 교육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분야별 (감각통합실습실, 일상생활활동실, 인지재활치료실, 연하재활치료실, 평가분석실) 첨단 실습실과 최신의 실습 기자재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작업치료연맹에서 권고하고 있는 1,000시간 이상의 임상실습을 서울, 경기 및 강원지역의 대학부속종합병원, 재활전문병원, 보조공학센터, 치매전문 기관, 아동발달센터 등 57개 기관의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령화 시대에 발맞춘 실습기관과 취업기관을 매년 증설해 나가고 있습니다.

각 전공분야의 훌륭한 교수진들과 5개소의 다양한 최첨단 실습실 구축, 매년 전국합격률보다 상위하는 높은 국가고시합격률과 취업률, 57개의 우수 실습기관과 30여개의 선취업 보장형 취업기관은 우리 학과의 자랑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그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많은 노력과 시대에 발맞춘 변화들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작업치료학과는 인성을 바탕으로 한 전문 지성인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학생이 스스로의 미래를 설계하고 또한, 그 꿈을 이루어 낼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로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과장 오동환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작업치료학과 황현진 033-738-1340
최종 업데이트 2022-08-31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