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유아교육과 *사범계열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01 교원양성역량진단 A등급
    교육부총리 표창
  • 02 졸업생 100% 3개 국가자격증 취득 가능(유치원 2급 정교사 등)
  • KDU 03 900여개 협약 유아교육기관 현장연계 교육과정 운영

우수취업현황

우수취업사례1

장00

취업처 건영장안유치원
기관소개 건영장안유치원은 대한 불교 조계종 서울 구룡사 포교원인 장안사에서 운영하는 유치원으로 160 여명의 유아와 17명의 교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본 유치원은 교사 교육에 열정을 다하고, 다양한 연수를 통해 훌륭한 유아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이 함께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또한 오랜 기간 동안 학부모님께 인정받고 신뢰를 받아온 기관으로 유아의 밝은 인격을 존중하고 지혜와 아름다운 품성을 가꾸기 위해 건강, 창의, 인성, 예술, 독서 등과 같은 중점 활동을 중요시합니다.
주요업무 만 4세(6세) 정담임 교사, 유아와의 상호작용 및 놀이관찰과 다양한 수업준비 및 진행, 평가, 부모상담, 연구
후배들에게 한마디 현장에서는 정말 다양한 경우의 아이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는 직접적인 현장경험이 많을수록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부모님과의 상호작용 방법, 신뢰도를 줄 수 있는 학부모 상담 등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방법들에 대해 미리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후배님들도 졸업 후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서 실천하기를 바라고 응원합니다.

우수취업사례2

정00

취업처 삼풍유치원
기관소개 삼풍유치원은 240명의 유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바른 인성을 가지고 즐겁게 놀이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21명의 교사가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는 법인 유치원입니다. 모든 교직원이 보람과 긍지를 느끼며 아이들이 바른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일일교육계획안 작성, 배움 이야기 작성, 정리정돈 및 놀이평가, 관찰일지, 수업계획 및 실행, 하루일과 평가, 부모상담
후배들에게 한마디 좋은 교사로 성장하기 위해선 끊임없이 연구하고 배우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현장에서 경험치를 차곡차곡 쌓아가며 훌륭하고 멋진 교사가 되시길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3

윤00

취업처 청담숲유치원
기관소개 청담숲유치원은 1986년에 개원하여 현재 100여명의 유아와 함께 숲활동,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그리고 문학중심 활동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행복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사립 유치원입니다. 아이들이 유치원은 다른곳과 다르고 늘 새롭고 즐겁고 행복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만 5세(7세) 정담임 교사, 유아와의 상호작용 및 놀이관찰, 다양한 수업 준비 및 운영, 부모상담, 연구
후배들에게 한마디 후배 여러분이 현장에 가기 전에 다짐한 마음과 열정을 잃지 않고 하신다면 즐거운 현장 생활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대학에서 배웠던 지식과 기술을 교육 현장에서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함께 실천해 보는 것은 도전인 동시에 큰 성취감을 안겨줍니다. 후배님들도 현장에 나와 아이들과 함께 배움을 실천하며 하루하루 즐겁게 교사로서의 생활을 만들어 가기를 응원합니다.

우수취업사례4

김00

취업처 가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기관소개 가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경기도에 소재한 공립 유치원입니다. 한 학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만3-5세 혼합 학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교육과정 계획 수립 및 운영, 연구, 교육 행정업무
후배들에게 한마디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며 행복한 교직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후배님들께서도 어서 현장으로 오셔서 사랑스러운 제자들을 만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우수취업사례5

양00

취업처 인천구월유치원 (단설유치원)
기관소개 구월 유치원은 인천에 소재한 공립 단설 유치원입니다. 9학급, 185명의 유아가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교육과정 계획 수립 및 운영, 연구, 교육 행정업무
후배들에게 한마디 현장에서 많은 선생님들과 아이들과 함께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실천하며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답니다. 후배님들도 현장에서 많은 경험을 하고 교사로서의 큰 뜻을 펼치면 좋겠습니다.

우수취업사례6

신00

취업처 다음카카오(푸르니재단)직장어린이집
기관소개 IT 기업 카카오 직장어린이집으로 아동 발달 및 보육 전문가로 구성된 어린이집으로 영유아 정서와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환경구성 및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영유아 놀이관찰 및 상호작용, 다양한 보육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 부모상담, 연구
후배들에게 한마디 보육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보육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배워가며 즐거운 교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남자 교사로서의 역량을 맘껏 펼치며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모든 후배님들도 현장에서 대학에서 배우고 익힌 능력을 확인해보는 계기가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수취업사례7

천00

취업처 중앙대학교 일반대학교 유아교육전공 석사 졸업
기관소개 중앙대학교 유아교육과 일반대학원 석사졸업생은 문학석사학위를 취득함으로써 유아교육 및 보육 분야의 연구를 주도하고 선도할 전문인, 현장지도자, 그리고 전문교수인력 등의 역량을 갖추게 됩니다.
논문제목 그림책을 활용한 신체활동이 유아의 기본운동능력과 신체활동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
후배들에게 한마디 학부과정에서 배웠던 내용을 심화시켜 대학원에서 배우고, 현재는 유아교육 현장에서 적용하면서 전문적인 교사로서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후배 여러분들도 학습에 대한 뜻이 있다면 대학원 진학 후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경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우수취업사례8

김00

취업처 이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전문위원
기관소개 이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보육에 대한 제반 정보수집, 제공 및 상담을 통하여 보육수요자에게 보육 편의를 도모하고 어린이집과의 연계체게를 구축하여 이천시에서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보육컨설팅, 보육교직원에 대한 상담 및 교육, 보육교직원에 대한 건강, 영양, 안전교육, 어린이집 우수사례 발굴 및 보급
후배들에게 한마디 유아교육 전공은 여러 분야로의 길이 열려있습니다. 후배님들이 하고 싶은 다양한 유아교육 영역에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길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9

김00

취업처 서울 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중구청 여성보육과 보육지원 2팀장, 중구 시설관리공단 사회서비스단 보육사업부장 겸직)
기관소개 서울 중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의 행복을 위한 최고의 희망보육을 실현하는 육아지원 전문기관으로 어린이집 지원사업, 아동발달 상담사업, 연구사업, 지역사회 지원사업, 영유아 지원사업, 장애아 지원사업, 정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1년 개소이래 영유아, 부모, 가족, 어린이집, 지역사회에서의 보육 육아와 관련된 전문적이고도 다양화된 포괄적 보육 은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센터내 주요사업 계획 및 총괄 (운영지원, 어린이지원, 육아지원 팀 운영 총괄), 공보육 실현을 위한 모델 계획 및 실행, 자문
후배들에게 한마디 실패도 습관이고 성공도 습관입니다. 이왕이면 실패해도 시도를 칭찬해주는 학생 시절에 실패를 포함한 많은 경험들을 해보시길 권해요. 후배님들 모두 하고 싶은 일은 열정적을 다해 보시길 권합니다. 저는 올해 박사학위를 마무리했습니다. 처음 학문의 길로 인도해주셨던 우리 대학 교수님께서 끝까지 모자란 제자의 뒤를 봐주셔서 할 수 있는 일이였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참 스승님이 계신 우리 학교는 취업뿐만 아니라 진짜 사람을 키우는 사관학교입니다. 후배 여러분의 앞날에 많은 도전의 기회와 성공의 습관이 함께 하길 응원합니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유아교육과 김권아 031-869-9830
최종 업데이트 2021-09-03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