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컴퓨터공학과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 01 전국 최고 수준의 산학-취업 네트워크 구축 (170개 기업과 협약)
  • 02 과학기술정통부 주관 '2023 Net 챌린지 캠프' 3년 연속 본선 진출
  • KDU 03 4차산업혁명 대응 실무중심 주문식 교육과정 운영
학과소개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인사말

21세기 첨단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 컴퓨터공학과입니다.

우리 컴퓨터공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미래지향적인 ICT 융복합형인재를 양성합니다.

컴퓨터공학과는 지식정보화사회를 선도하는 정부의 IT 신성장 동력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전문가와 ITC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컴퓨터공학과는 산업 기술 수요 시스템 및 네트워크 통합 분야, 차세대 광대역 무선 및 홈 네트워크 분야 그리고 IT의 융합학문 분야에 대한 교육을 집중하고 170여개의 관련 산업체와 산학 협력을 통하여 우리 대학이 이룩해 놓은 취업 최우수 대학으로의 위상을 더욱 건실하게 하고 있습니다.

경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과장 심재연
문제해결 능력 강화로
컴퓨터 공학 기초 및 응용분야에충실한 ICT전문가 양성
▪ 기본에 충실하여 급격히 변화하는 지식정보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 능력 배양한다.
▪ 정보기술의 하위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여 상위 구조의 변화에 스스로 대응이 가능한 인력을 양성한다.
▪ 현장에서 흔히 대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의 예시를 보고 가장 최적화된 해법을 소개하며 스스로 해결한 방법이 어느 정도 최적화 되었는지를 비교 검토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킨다.
산업체 기술 수요를 반영하여 현장 적응력을 갖춘 실무 전문가 양성 ▪ IT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을 교육 내용에 반영한다.
   컴퓨터-S/W분야 수요에 맞는 시범트랙은 물론 추가적으로 특화된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 산업체와 연계하여 실제 업무에 필요한 기술을 프로젝트 중심으로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 개발된 프로젝트 결과물을 산업체와 공유 및 교류를 함으로써 산학협력을 강화한다.
교과과정의 국제화로
국제경쟁력을 갖춘
ICT전문가 양성
▪ MCSE/MCP, SCJP, CCNA/CCNP 등 자격증 취득을 통한 국제적 전문가를 육성한다.
▪ 어학교육의 강화로 국제적 비즈니스가 가능한 인력을 양성한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컴퓨터공학과 김정안 031-869-9870
최종 업데이트 2021-07-06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