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스포츠마케팅학과 Department of Sport Marketing

  • 01 1st. 스포츠마케팅학과 개설
  • 02 100%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 KDU 03 스포츠 산업분야 No. 1 스포츠마케터 육성
학과소개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인사말

여러분의 꿈과 비전을 현실로 바꿔주는 대안이 되겠습니다.우리 학과는 21세기 스포츠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소득과 여가시간 건강에 대한 관심 등 현대인의 삶의 질을 고취하는 문제에 대응하고, 사회적 교류와 기업의 마케팅을 촉진하는 최적의 솔루션 등으로 스포츠는 21세기를 주도하는 산업으로 가치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환경에 부합하여 스포츠산업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스포츠산업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대학은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여 전국 최초로 스포츠마케팅학과를 개설하고 다양한 스포츠 산업분야에 역량 있고 준비된 인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마케팅과 경영, 커뮤니케이션분야를 포함하는 정규 교육과정과 이를 기반으로 학생 주도의 창의적인 스포츠 이벤트 기획/운영/평가능력의 육성과 특히 4차혁명의 시기에 우리학과에서 주력하고 있는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스포츠 디지털 영상 콘텐츠 개발 및 다양한 스포츠이벤트 현장실습, 레저스포츠종목 실기 등을 통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은 미래 스포츠산업을 이끌고 나아갈 최고의 스포츠마케터를 육성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우리 학과의 졸업생들은 프로 스포츠구단의 마케터, 스포츠 종목협회, 스포츠 이벤트 대행사, 에이전트, 레저스포츠분야, 스포츠 용품의 제조유통사 등 스포츠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 일꾼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대학원으로 진학하여 우리나라 스포츠산업분야의 발전을 위한 연구 활동과 후학양성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제, 스포츠 산업은 21세기를 주도할 핵심 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우리학과의 모든 구성원은 혼연일체가 되어 스포츠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이를 주도 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미래 스포츠산업을 주도할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함께 그 꿈을 이루어 봅시다.

경동대학교 스포츠마케팅 학과장 이재우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스포츠마케팅학과 이세영 031-869-9910
최종 업데이트 2021-07-06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