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공공복지정보관리학과 Department of health management

  • 01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 5년 인증 획득 (교육부)
  • 02 공공기관취업을 위한 공공건강보험융합 부전공과정 운영
  • KDU 03 3개 면허 및 자격과정 운영(보건의료정보관리사, 보건교육사, 병원행정사)
진로/취업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우수취업현황

우수취업사례1

차상률 2021년도 졸업

취업처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
기관소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혈액 종양내과는 병원에 내원한 환자의 혈액질환과 암 질환의 진료뿐만 아니라, 임상 연구, 암 전문인력의 육성과 암 예방교육 및 환자교육 등을 담당하는 분과로서 혈전 및 출혈성 질환 등을 다루는 혈액내과 분야와 고형성 암질환의 내과적 치료를 담당하는 종양내과 분야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을 내원한 암환자에 대한 정보를 기초로 암 질환과 관련된 각종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각종 암 통계, 종양반응분석, 의무기록(차트)리뷰, 면역학 및 유전학, 병기 분석 및 통계, 임상 연구(항암)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놀 때는 열심히, 공부할 때는 더 열심히 하여 좋은 인재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2

진수민(2020년도 졸업)

취업처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기관소개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병원 의무기록 사본발급팀은 환자의 질병, 각종 검사, 치료 내용 및 결과에 관한 사항을 기록한 의무기록을 분석, 유지를 하며 환자의 모든 진료기록 및 검사결과 등의 문서(정보)를 발급 하는 업무를 합니다. 또한 월 평균 4,000여건의 의무기록 사본에 대한 관련된 통계를 작성하는 등 의무기록 사본발급의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질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의무기록 사본발급, 의무기록 사본발급 통계, 환자 미비관리 및 확인 , 의무기록 사본발급 질 관리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무슨 일이든 쉬운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그 열정, 마음가짐으로 끝까지 인내한다면, 무엇이든 해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화이팅!

우수취업사례3

홍석민(2020년도 졸업)

취업처 원진의료재단 녹색병원
기관소개 녹색병원 원무과는 환자분들의 진료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병원에 내원한 환자분들의 질환에 맞는 진료과 안내를 비롯하여 진료 후 필요한 각종 서류에 대한 안내, 발급 및 입원환자들의 입원수속과 병실안내 등을 통하여 병원에서 필요한 진료를 편리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병원의 이미지 향상에 기여합니다.
주요업무 진료접수 및 수납, 입⦁퇴원 환자 관리, 제증명 서류발급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원무과는 환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로서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이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을 만나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수취업사례4

최유림(2019년도 졸업)

취업처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소개 및 업무 보건의료정보관리사는 진료와 치료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료정보를 분석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주로 합니다. 또한 암환자 분석 통계와 의료 향상을 위하여 정량·정질분석, 사본발급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교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긍정적 마인드와 열정을 가지고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전문가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체계적인 전공학습을 통하여 진로를 결정해 주시고 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워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후배님들 열심히 정진하여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꿈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보건관리학과 보건관리학과 관리자 033-738-1335
최종 업데이트 2021-09-03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