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사이트맵
KDU “Professional Career Success” 주요업무

온사람통합관리시스템

온사람인재통합관리시스템이란?

온사람인재통합관리시스템은 학생들이 재학기간 동안 전공능력과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전공교육/교양교육/비교과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대학 온사람 인재상을 달성해나가는 시스템입니다.

학생들이 인재상 덕목을 갖추고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온사람인재통합관리시스템은 전공능력별/핵심역량별 성취도 분석, 전문상담, 학습지원, 취업지원, 포트폴리오 제공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온사람인재통합관리시스템
온사람통합관리시스템 바로가기

온사람인재상 점수란?

온사람인재상은 우리대학의 교육목적 아래 지닌 사람, 갖춘 사람, 이루는 사람의 덕목을 갖춘 인재를 의미합니다.

온사람인재통합관리시스템

학생들은 재학기간 동안 교양교육과정과 비교과과정 활동을 통합 관리하는 대학핵심역량 점수와 전공교육과정 수강활동을 관리하는 전공능력 점수를 취득하고, 이를 통합한 점수가 온사람인재상 점수입니다.

대학핵심역량 점수란?

대학핵심역량은 대학 인재상 (지닌(인성), 갖춘(전문성), 이루는(실천))을 근간으로 6대 역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교양교육과정의 모든 해당교과목과 비교과과정의 모든 프로그램은 대학핵심역량을 바탕으로 개설 운영되고 있습니다.

온사람인재통합관리시스템

학생들은 대학핵심역량을 증진하기 위하여 역량진단을 하고, 그 결과에 따라 역량기반 교양교육과정 수강 및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활동을 합니다. 그리고 학기별 자신이 성취한 역량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공능력 점수란?

전공능력은 학과별 전공에 대한 인재상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의미합니다.학과에서는 전공별 4대 전공능력을 선정하고, 전공교육과정의 모든 해당교과목을 전공능력을 바탕으로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전공능력을 증진하기 위하여 매학기 전공교육과정 교과목을 수강합니다. 그리고 학기별 자신이 성취한 전공능력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사람인재통합관리시스템

비교과과정 점수란?

4년간 이수한 비교과과정 프로그램의 획득 마일리지 포인트 합산 점수에 따라 차등하여 성취점수를 부여함

이외의 온사람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하여 비교과 교육과정을 이수한 성취점수를 뜻함.

온사람인재통합관리시스템

취업역량 점수란?

외국어, 자격증, 봉사활동, 공동체 활동, 공모전, 경진대회, 취업준비활동등 4년간 이수한 프로그램의 획득 마일리지 포인트 합산 점수에 따라 차등하여 성취점수를 부여함

구분 갖춘 사람(30) 지닌 사람(30) 이루는 사람(40) 합계
외국어 자격증 봉사활동 공동체 활동 공모전 경진대회 취업준비 활동
만점 15 15 15 15 15 15 10 100
6대 핵심 역량 글로벌 소통 합리적 사고 인성 리더십 자기 주도 자기 주도 사회 기여

온사람 인증

위 4개 영역(전공, 교양, 비교과, 취업) 성취점수를 합산하여 졸업시점에서 3개 종류로 다음과 같이 인증 부여

01

상위 5%

최상위 인증

02

상위 20%

우수 인증

03

상위 30%

기본 인증

동일한 체계로 학기별 성취점수를 산정하여 학과별 KD-인재상 장학금을 수여하고자 함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교육·혁신품질센터 정미라 031-869-9712
최종 업데이트 2021-10-07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