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물리치료학과 Department of Physical therapy

  • 01 국가시험 합격률
    최근 2년 연속 98% 달성
  • 02 취업률 최근 2년 평균 88% 이상 달성
  • KDU 03 3개 임상자격증 과정 운영
    (BLS,필라테스,테이핑)
진로/취업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우수취업현황

우수취업사례1

문○

취업처 분당제생병원
기관소개 분당제생병원 재활의학과는 뇌신경 및 말초신경, 근골격계 질환에 의해 신체기능이 저하된 분들의 진단과 치료를 담당하는 과입니다. 본과에서는 보행 및 일상생활 동작에 지장을 받는 분들을 케어 및 매니지먼트하여 가능한 한 정상에 가까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성인운동치료
후배들에게 한마디 항상 겸손하고, 최선을 다하시면 뜻한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응원합니다.

우수취업사례2

김○○

취업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기관소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재활치료센터는 각 질환별, 증상별로 다양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여 환자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후유장애를 최소화하여,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돕는 일을 합니다. 또한 보호자교육을 통하여 환자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질병에 대한 이해를 도와 치료효과가 가정이나 사회에서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영유아&소아 물리치료, 수중물리치료, 심폐재활치료, 심폐운동부하 검사
후배들에게 한마디 어떠한 상황에서든 자기 자신이 적극적으로 행동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팅!

우수취업사례3

오○○

취업처 건양대병원
기관소개 건양대병원 물리치료하는 사고와 질병으로 인한 신체적 문제와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신체의 남아있는 기능을 최대한 회복시키어 일상생활에서 최고의 독립성을 유지시키고 사회에 복귀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뇌졸중, 척수손상, 뇌성마비 등의 환자와 요통, 관절염 등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재활치료하는 기관입니다
주요업무 성인운동치료와 장비를 이용한 기구치료 업무담당
후배들에게 한마디 항상 최선을 다하고 긍정적인 자세로 정진하면 좋은 일들만 가득할 겁니다. 화이팅!

우수취업사례4

김○○

취업처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기관소개 분당차병원 재활의학팀은 질환, 사고 등 여러 원인으로 인해 중추신경계 및 근골격계 손상을 받아 신체적, 정신적 장애와 움직임에 제한을 가진 환자를 대상으로 첨단 장비 및 다양한 평가를 통해 분석한 후 발병 시기에 따라 보다 전문적인 재활치료를 제공합니다. 최종적으로 환자 스스로 독립적인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목적으로 재활치료를 통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운동치료, 도수치료, 소아물리치료, 통증물리치료
후배들에게 한마디 너무 조급해 하지 말고, 너무 걱정하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학부 생활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우수취업사례5

김○○

취업처 보바스기념병원
기관소개 보바스기념병원은 자세 조절과 기능적인 움직임을 통해 환자의 기능적 상태에 가장 적합한 잔존능력을 개발 및 정상적인 움직임을 재학습시키는 보바스 접근법을 이용한 치료를 시행하는 병원입니다. 또한 수중운동치료 및 통증치료도 진행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환자 스스로 자신감을 회복하여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독립적인 삶을 영위하도록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뇌졸중, 파킨슨병 등의 중추신경계 손상 장애 및 근골격계 질환자들을 대상으로 운동치료업무 담당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여러분들도 주어진 상황속에서 열심히 하면 분명 도움이 되는 날이 있으니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어떤 일이든 최선을 다해주세요. 항상 응원합니다!

우수취업사례6

이○○(20년도 졸업)

취업처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기관소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질병 및 외상에 의해 신체적 손상을 가진 환자들(척추손상, 뇌졸중, 뇌성마비, 통증 및 절단 등 질환)에게 물리적, 역학적, 신경 생리학적 기전을 이용한 치료를 통하여 환자의 신체적 능력을 증진시키거나 보존하고 기능활동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사회적, 정신적으로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재활치료를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병원입니다.
주요업무 입원 환자 대상으로 한 환자 평가, 운동치료, 기구사용, 병실 물리치료
후배들에게 한마디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세요! 화이팅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물리치료학과 김은자 033-738-1384
최종 업데이트 2021-09-02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