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POPUP ZONE

SEARCH 통합검색

추천 검색어

학과안내

국제융합학부 School of Global Convergence Studies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융합인재 양성

학과 소개내용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여러 분야의 전문지식을 다양하게 섭렵하고, 융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이 중요한 자질이 됩니다.
경동대학교 국제 융합학부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인문, 사회, 경상, 이공 등의 전공영역 중에서 두 가지 이상의 전공을 이수하여 융합적 지식을 가지고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학년 때에는 자신의 소양과 적성에 맞는 분야를 탐색하는 전공 적성 탐색 기간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양과 전문지식을 배양 하게 됩니다. 2학년 및 3학년 때에는 자시의 제 1전공과 2전공 혹은 부전공을 선택하여 전공지식을 심화하는 과정이며 4학년 때에는 자신이 쌓은 융합적 지식을 응용하고 적용하는 Capstone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산업계가 요구한 전문 지식 뿐만 아니라 응용하고 적용하고, 현업의 각종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갖추게 되어 보다 더 넓은 직업 선택의 기회를 갖게 됩니다. .

  • 01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융합인재양성
  • 02 희망 및 소양에 따른
    자유로운 전공 선택
  • KDU 03 취업경쟁력 확보
    (부전공 이수, 자격증 취득)

교육목표

교육목적
· 융합적 사고와 창의적 문제 해결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국제인재 양성
교육목표
창의적 사고, 문제해결역량,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융합적 인재 양성
· 영어의사소통능력 함양하여 해외 취업능력을 갖춘다.
· 2개 이상의 전공 분야 지식을 함양하여 융합적 문제 해결 능력 기른다.
· 실습 및 인턴십 연수 과정을 통해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다

졸업 후 진로

학생이 설계한 전공에 따라,
소프트웨어 개발, 태권도 등 스포츠 산업, 보건계열, 관광·외식산업계열, 일반 기업체 등에 종사하게 됩니다.

취득자격증

학생이 설계한 전공에 따라,
·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사무관리사, 치과코디네이터, 전산활용자격증(E-Test), 병원의료정보시스템활용, BLS(기본소생술), ACLS(전문심폐소생술)
· 전산세무, 외식경영관리사, 호텔관리사, IATA카고기초, IATA위험물, 국외여행인솔자, 항공예약발권 실무자격증, 유통관리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유투브크리에이터자격증, SNS 마케터 자격증, 네트워크관리사, 스포츠 지도사
· Certified Dental Technician(해외), Before/After School Care Certificate(해외), Family Care Certificate 1, 2(해외), CPR/ First Aid Certification(해외), Blood Borne Pathogen Certificate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