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호텔관광경영학과 Department of Hotel & Tourism Management

  • 01 4년제 일반대학 최초
    웰니스 기반 관광계열학과
  • 02 대명 소노호텔앤리조트 취업보장 및
    서울 5성급 호텔 가족기업 협약
  • KDU 03 특급호텔/항공사/관광/레저 분야 등
    다양한 취업 스펙트럼
학과소개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인사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21세기 호텔관광산업 및 웰니스관광을 선도할 융복합 인재 양성

안녕하십니까? 경동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호텔관광경영학과는 21세기 호텔관광산업 및 웰니스관광을 선도할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팬데믹 현상으로 관광을 포함한 대부분의 산업이 심각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UNWTO(세계관광기구) 전문가 패널조사에 따르면 관광산업은 2021년부터는 다양한 관광행태 변화를 통하여 성장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코로나 이후 관광 트랜드는 '치유형 여행', 근거리 중심 여행', 유명 관광지 이외 새로운 목적지로의 여행', 소수 여행 동반자와 유대강화', 등 심리적⋅물리적 안정을 추구하는 행태로 변화하고 있으며, 개별여행과 캠핑 등 언택트 여행의 확대와 안전을 고려한 관광지 선택, 건강과 힐링을 중시하는 웰니스적 여행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이 밝은 전망세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웰니스(wellness)란 웰빙(well-being)과 건강(fitness), 행복(happiness)의 합성어로 건강과 휴양, 치유(힐링), 행복을 아우르는 개념이며, 세계웰니스연구소(GWI)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웰니스산업의 시장가치는 약 4천조 원으로 세계 경제생산의 5.1%를 차지하는 등 미래성장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인간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웰니스관광은 코로나 블루(코로나로 인한 우울증)를 치유하고 극복하는 대안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산림치유, 해양치유, 온천치유 등의 치유산업과 웰빙푸드, 피트니스, 뷰티/힐링/명상산업 등과의 융복합을 통해 웰니스관광 및 웰니스호텔&리조트산업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웰니스관광 관련 자격증의 증가와 취업처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입니다.이러한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하여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진은 호텔관광산업 및 융복합 웰니스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여 국내와 세계로 확산시킬 뿐만 아니라 산·학·연·관·민이 함께 협력하고 상생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경동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학과장 최정환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호텔관광경영학과 장혜린 033-738-1320
최종 업데이트 2021-07-14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