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유아교육과 *사범계열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01 교원양성역량진단 A등급
    교육부총리 표창
  • 02 졸업생 100% 3개 국가자격증 취득 가능(유치원 2급 정교사 등)
  • KDU 03 900여개 협약 유아교육기관 현장연계 교육과정 운영
학과소개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인사말

우리대학 유아교육과는 교원양성 역량진단 평가 최우수대학으로
교사로서의 바른 인성과 창의적이고 미래교육 역량을 갖춘 유아교사를 양성합니다.

교사로서의 바른 인성과 창의적이고 미래교육 역량을 갖춘 유아교사를 양성합니다.

예비유아교사가 자신과 타인 및 유아의 권리를 존중할 수 있도록 인성 및 인권교육을 강화하였으며 VR, 디자인, 특수교육 등 융복합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래 사회 교사로서의 전문성 함양을 도모하고 있습니다.또한 300개 이상의 유아교육기관과 가족기업을 체결하고 있으며, 체계적 교육실습 운영 및 전문가 초빙 특강, 현장교사의 수업 장학, 유아교육기관 탐방 등 다양한 현장연계수업을 통하여 교사로서의 현장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우리 대학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면 유치원 2급 정교사, 보육교사 2급,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등 3개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아동미술지도사, 부모코칭지도사 등 다양한 전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졸업 후 유아교육기관 취업을 위한 수준 높은 전문성을 갖출 수 있습니다.우리 대학 유아교육과는 입학에서 졸업까지 지도교수의 1:1 밀착형 개별 상담 및 지도를 통해 학생 개인의 잠재력과 전문성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유아를 사랑하는 사람, 사람에 대한 존중의식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유아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 대학 유아교육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실현합시다!

경동대학교 유아교육과 학부장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유아교육과 김권아 031-869-9830
최종 업데이트 2021-07-06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