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사회복지학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 01 3개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 02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공무원준비반 및 자격증 프로그램)
  • KDU 03 팀 프로젝트 교육을 통한 사회복지시설 운영/관리 역량 제고
진로/취업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우수취업현황

우수취업사례1

김재상(09년도 졸업)

취업처 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기관소개 양주시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건강한 정신건강 문화조성 및 활성화 ·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해소로 더불어 사는 건강한 지역사회 구축 · 정신장애인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 · 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와 재활을 위한 포괄적인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을 하고있습니다.
주요업무 정신건강증진사업, 중증정신질환관리사업, 아동ㆍ청소년정신건강증진사업
후배들에게 한마디 여러분 지금 노력하면, 미래에 행복합니다.

우수취업사례2

이수진(16년도 졸업)

취업처 포천종합사회복지관(사례관리팀)
기관소개 포천 지역의 유일한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지역주문의 참여와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복지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업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정 당사자의 지지 관계망 구축을 통해서 복잡하고 다양한 욕구를 주체적인 입장에서 해결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지원<<상담/(통합)사례회의/자원 및 서비스 연계/사례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후배들에게 한마디 젊은 우리의 모든 시작이 두려움과 걱정이 아닌 설렘과 기대로 가득차길!

우수취업사례3

전유정(17년도 졸업)

취업처 속초시시설관리공단(청소년수련관)
기관소개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은 공영주차장, 불법주ㆍ정차 차량의 견인 및 관리, 종합경기장 관리 운영, 청소년수련관(실내체육관) 관리운영, 추모의 집 관리운영, 가로청소, 재활용 선별장 관리 운영, 종량제봉투 판매,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소각장 운영 등 시민편익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속한 청소년수련관팀 안에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카페 풀이음친구랑, 청소년상담복지센터·지원센터로 사업이 나눠져있으며, 청소년들이 행복한 활동을 통해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돌봄, 자립, 지원, 문화, 교육, 지역사회연계(학교연계 · 지역축제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 예산 집행, 강사 관리, 지역사회연계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강이 흐른다는 의미는 변화함으로써 같은 모습을 유지한다는 뜻이다.’ 라는 글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온 마음과 힘을 다해 노력한다면 해내지 못할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가진 열정과 다정함의 방향이 꼭 하고 싶은 일을 향했으면 좋겠습니다.

우수취업사례4

홍지연(17년도 졸업)

취업처 속초시수어통역센터
기관소개 한국농아인협회 강원도협회속초시지회 부설 속초시수어통역센터이고 청각장애로 인한 일상생활 사회 활동에 의사소통의 어려움과 불이익을 감소시키고 농아인에 대한 사회인식으 제공하여 사회통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수어통역(지역사회 행사, 관공서, 병원, 일상생활 등)
수어교육(관내 초, 중학교 및 기타교육)
후배들에게 한마디 사회복지를 전공해도 사회복지사 뿐만 아니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이 있다고 알려주고 싶습니다.

우수취업사례5

권상희(2018년도 졸업)

취업처 속초종합사회복지관
기관소개 속초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 3대 기능 사례관리기능, 지역조직화기능, 서비스제공기능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으며, 민과 민, 민과 관의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하여 우리가 하는 가치 있는 일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우리 사회복지사 모두는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지역사회를 돌보는 속초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지역조직화 사업, 홍보, 홈페이지 관리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어디에 취업을 하더라도 후회 없이 자기 자신의 역량을 뽐내기를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6

이동환(2019년도 졸업)

취업처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관소개 속초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맞벌이가정 ∙ 한부모가정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급식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07년 ~ 2020년까지 650명 이상의 청소년이 수혜를 받았으며 졸업생들은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1,자기주도학습 지도, 2. 청소년 상담 및 생활 지도, 3. 등∙하원 지도 4.홍보활동, 5.프로그램 개발
후배들에게 한마디 나 자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자존감을 높이시고 항상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힘내시길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7

박수은(2020년도 졸업)

취업처 속초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담당)
기관소개 속초종합사회복지관은 1994년 2월 속초 유일의 복지시설로 뿌리내려져 지금까지 복지사업을 펼치며 지역사회 중심에서 소외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호흡하고 있습니다. 시대적 흐름에 맞춰 종합사회복지관이 3대 기능으로써 재편되면서 사례관리기능, 지역조직화기능, 서비스제공기능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으며, 우리 사회복지사 모두는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지역사회를 돌보는 속초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민과 민, 민과 관의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하여 우리가 하는 가치 있는 일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이 되고자 합니다.
주요업무 사례관리, 지역조직화, 사회서비스, 노인복지센터, 장애인활동지원, 아동발달치료센터, 지역아동센터, 푸드뱅크 등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
후배들에게 한마디 모든 일은 생각하기에 따라 어려운 일도 쉬워질 수 있습니다. 선택한 길에 자부심을 느끼시고 후배님들 화이팅!

우수취업사례8

이현지(21년도 졸업)

취업처 홍천군청소년수련관
기관소개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홍천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균형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안락한 문화•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청소년수련시설입니다.
주요업무 문화•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청소년체험활동 개발 및 운영
후배들에게 한마디 항상 밝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면 기회가 다가옵니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사회복지학과 최연우 033-738-1460
최종 업데이트 2021-09-03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