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경찰학과 Department of police science

  • 01 경찰공무원 고시반 운영 및
    콘텐츠 지원
  • 02 국내·외 경찰기관 탐방
    프로그램 운영
  • KDU 03 유도 2단 전원 취득
    (3학년 진급 전)
진로/취업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우수취업현황

우수취업사례1

이00

취업처 경기남부경찰청 분당경찰서 서판교파출소 순경
기관소개 범죄예방 및 진압 등 최고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누구나 근무하고 싶은 천당밑에 분당경찰서 서판교파출소
주요업무
  • 관할 지역 순찰 통해 치안유지 및 112신고 출동·초동조치
  • 경범죄, 즉결심판청구 등 법집행
  • 교통 위반차량 교통단속과 교통사고 처리업무
후배들에게 한마디 경동대학교 경찰학과는 경찰행정학, 경찰인사행정, 경찰조직관리, 경찰재무 등 경찰 업무에 관한 전반적인 것들을 배울 수 있는 학과입니다. 유도 등 무술수업도 진행하며 신체 단련과 동시에 범인 체포능력을 배울 수 있어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경찰뿐만 아니라 형사사법과 행정 등 다양한 분야를 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어설프게 하지 않고 제대로 한다면 모든 일도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늘 도전정신 갖고 부딪혀 보시길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2

손00

취업처 중앙경찰학교 교육
기관소개 중앙경찰학교는 경찰조직의 신임경찰관을 양성하는 경찰 교육기관입니다. 국민의 자유와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의 안녕과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경찰정신에 투철하고 경찰의 사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소양과 능력을 갖춘 경찰인 육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사격, 실전 체포술, 차량, 수사법룰, 인권소양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현재 본인은 경찰시험 합격 후 교육 중이며 중앙경찰학교 교육 수료 후 근무지 배치를 받을 예정입니다.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힘든 순간이 오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언젠가는 자신의 차례와 기회가 올 것입니다. 부디 소중한 꿈을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3

권00

취업처 육군 특수전사령부 소령
기관소개 육군특수전사령부(陸軍特殊戰司令部, Republic of Korea Army Special Warfare Command, ROK-SWC 또는 Republic of Korea Army Special Forces, ROK-SF)는 대한민국 육군의 특수부대로, 흔히 특전사라고 줄여서 부른다. 3성 장군(중장)이 지휘한다. 검은색 베레모를 쓴다.
주요업무 유사시 육지, 공중, 바다의 다양한 루트로 적진에 깊숙히 침투하여, 게릴라전, 교란작전, 정찰, 정보수집, 직접타격, 요인암살 및 납치, 인질구출, 주요시설 파괴, 항폭유도, 민사심리전, 비정규전 등 각종 특수작전을 수행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경동대학교 경찰학과 1기로 입학한 05학번 권오민 소령입니다. 군장학생으로 졸업과 동시에 소위로 임관하였고, 성실히 복무하여 현재 소령으로 근무 중에 있습니다. 후배 여러분 경찰조직을 준군대식조직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경찰이든 군대이든 여러분 꿈을 이루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대학생활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항상 자기주도적으로 바쁘게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경찰학과 공태명 031-869-9923
최종 업데이트 2021-09-02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