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Professional Career Success” 평생교육원소개

원장인사말

KYUNGDONG UNIVERSITY 우리 경동대학교 평생교육대학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KYUNGDONG UNIVERSITY

1997년 설립된 경동대학교는 고성 글로벌캠퍼스에 1999년에 평생교육원 설치인가(2개 과정, 8개 세부과정, 19개 과목)를 시작으로 국외여행인솔자(TC) 국가자격증 등의 각종 자격증과정과 일반시민 대상의 취미과정, 어학능력향상 프로그램 등을 꾸준히 제공하여 왔으며, 2015년도에는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 평생교육원을 추가 설치하여 글로컬리더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왔습니다.

2017년도에는 기존의 평생교육원을 평생교육대학으로 개편하고, 기존의 프로그램 이외에 주민수요 맞춤형아카데미 창의인재 프로그램, 도시부동산 최고경영자과정, 양주시 5060 인생 설계 행복 아카데미, 경기도 교육청 “꿈의 대학”, 4차산업혁명 통합리더 최고위과정 등을 추가로 개설하여 지역사회의 수요를 충족하고자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출산율의 저하와 생산연령 인구 감소로 인한 국가 경쟁력 및 생산성의 저하를 막고 노동유연성 증가에 따른 중고령 인력의 지속적인 자기계발이 필요할 뿐 아니라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중고령 층을 포함한 비전통적 연령의 학생층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의 새로운 공급처로서 대학의 역할이 요구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경동대학교는 평생학습자들이 교육을 어려움 없이 받을 수 있도록 대학의 조직 및 운영상의 변화를 바탕으로 100세 시대 인생후반기 교육체제 및 인프라를 확충하여, 조기은퇴 또는 정년 이후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재취업 및 창업 등 생애전환학습지원을 위한 평생교육체제를 구축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합니다.

주민 여러분! 경동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은 입학에 자격 제한은 없으며, 누구나 편리한 시간에 필요로 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열린대학입니다. 개인의 역량제고를 위해, 지역 사회 환경변화를 위한 창조학습을 위해, 지역공동체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언제든지 오셔서 함께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행정학과 이윤목
최종 업데이트 2021-08-26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