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외식사업학과 Department of Food Service Management

  • 01 맞춤형 자격증과정 운영
    (바리스타 등 5개 이상)
  • 02 외식기업 인턴십 협약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CJ푸드빌, 아웃백 등)
  • KDU 03 조리 및 경영능력을 갖춘
    융합형 외식전문가 양성
학과소개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인사말

여러분의 꿈과 비전을 현실로 바꿔주는 대안이 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반갑습니다.
최고의 비전을 보장하는 경동대학교 외식사업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희 외식사업학과는 2002년 관광학부 외식사업경영학전공으로 출발하였으며, 2015학년도부터는 독립된 외식사업경영학과로 변경되었습니다.

학과 설립 초기인 2003년부터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힐튼호텔, 한화리조트 등 20여개의 우량기업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현장실습, 인턴십 등을 거쳐 졸업과 동시에 외식사업 매니저로 취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어 오고 있어, 국내에서는 독보적인 시스템을 보유한 우수 학과입니다.

현재는 CJ푸드빌 등 57개의 국내우량기업 및 해외 우량기업을 통해 지속적인 국내 인턴십과 글로벌 인턴십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70조원에 이르는 국내 외식산업은 향후 더욱 발전되고 세련되어 상상 이상의 모습으로 바뀌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외식산업에서 활약할 이론과 기술을 겸비한 매니저와 경영자, 조리전문인 역시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 도래할 것입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외식사업 경영 및 창업, 양식 및 한식조리, 제과제빵, 디저트, 커피, 와인 등 외식산업 전 분야에 걸친 전문가 전임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교수님들이 풍부한 현장경험과 학문적 이론을 바탕으로 한 탁월한 교수진이기도 합니다. 저희 학과에서 현재 시행중인 파티플래너 자격증과정, 바리스타 자격증과정, 소믈리에 자격증과정, MIT(외식경영관리사) 자격증과정, 쇼콜라티에 자격증과정 등 외식사업에 필요한 전문자격증을 필수로 이수하도록 졸업인증제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성화된 학과로서 미래의 외식사업 전문인력으로 양성시키는데 모자람이 없는 노력을 경주하면서, 체계적인 지도와 자문을 통해 취업 및 창업에 대한 걱정이 없는 우수학과이며, 교수진은 관광인재 양성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동대학교 외식사업학과가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지도편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경동대학교 외식사업학과 학과장조진관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외식사업학과 지수빈 031-869-9940
최종 업데이트 2023-09-12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