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과소개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교육목적

바다로! 세계로! 미래로! To the sea, to the world, to the future

1교육목적

해양자원 개발 및 활용 가능성이 무한한 해양심층수의 기술개발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함은 물론, 해양심층수를 활용한 다양한 산업분야와 연계하여 해양심층수와 관련된 심화된 교육 및 실무능력을 수행함으로써 ,우리나라 해양신기술개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 한다.

2교육정신

해양심층수학과는 충효인경의 민족적 품성과 자강불식의 실천적 태도를 바탕으로 재생순환형인 해양심층수자원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식량 및 에너지, 환경오염과 먹는 물 부족 등에 시달리는 사람과 나라들을 위하여, 분명한 사명감을 가지고서 인류의 풍성한 삶이 되도록 봉사에 앞장선다.

3교육목표

국내외 유일의 해양심층수학과는 저학년 때는 해양의 기초지식과 환경 그리고 해양심층수학 개론 등을 통하여 해양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고, 고학년 때에는 산업체 관련의 현장실습 등을 통하여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인류가 안고 있는 문제와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및 기술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육성함은 물론, 미래 산업을 선도 할 수 있는 선구자적인 “지속 가능한 재생 순환 자원, SET(Sustainable, Ecological farming, Thalassotherapy)형” 인재양성을 최종적인 목표로 함.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해양심층수학과 이은주 033-639-0320
최종 업데이트 2021-07-06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