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응급구조학과 Department of Paramedicine

  • 01 3개 자격증 100% 취득
    (심폐소생술 관련)
  • 02 미국심장협회 인증 강원도 전문심장소생술 교육기관
  • KDU 03 레저스포츠 관련 인명구조 특성화 교과 운영
진로/취업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우수취업현황

우수취업사례1

박00

취업처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 응급의료센터
기관소개 응급의학과는 각종 내외과적 응급 질환 외에도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소생의학, 중증 외상 소생술, 독극물 중독 환자의 치료, 환경 응급, 재해/재난시의 의료 등이 응급의학에서 다루는 주 분야입니다. 응급 환자 발생 단계부터 해당 과 수술 등의 궁극적 치료로 이어질 때까지 환자의 상태를 최대한 적절한 상태로 유지, 안정시키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주요업무 심전도, 외상처치(irrigation, dressing, splint, Suture assist), 병원 내 심폐소생술, 응급환자 전원
후배들에게 한마디 취업에 조급해 하기보다 열심히 준비하다 보면 좋은기회가 찾아올껍니다! 응급구조학과 화이팅!

우수취업사례2

박◯◯(21년도 졸업)

취업처 노원 을지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기관소개 노원 을지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는 즉각적인 의학적 주의가 필요한 급성 질환이나 손상의 치료를 연구하며 이러한 응급의학을 바탕으로 응급환자를 진료하는 전문 진료과목입니다. 삶과 죽음을 넘나드는 경계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과 응급처치를 제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응급의학은 ‘응급의료체계’라는 사회안전망의 일부로 기능하며 소방서와의 핫라인 전화시스템 구축으로 중증환자를 위한 최적의 응급의료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CPR, 심전도, 외상 처치, FOLEY, SPLINT, 화상 처치, ENEMA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미래에 대해 걱정도 많고 고민도 많겠지만 스스로 선택한 길을 믿고 나아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 지금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며 후회 없는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3

오00

취업처 차의과대학교 분당차병원 응급의료센터
기관소개 분당차병원 응급의료센터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경기 동남 권역의 권역응급의료센터로서 중증 응급환자의 최종 치료기관이자 재난 거점 병원으로, 대형재난 및 재해 발생 시 응급진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아응급의료센터를 통해 소아에 특화된 소아응급의료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분당차 여성병원을 함께 운영함으로 산과 및 부인과 응급상황에 각 과와 협진하여 응급처치부터 필요시 응급수술까지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성인 및 소아 전문심폐소생술, 심전도 검사, 상처 초기 처치, 특수구급차 운영 및 점검, 119 환자 수용문의 전화 안내
후배들에게 한마디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찾아온다고 합니다. 각자 있는 자리에서 모든 순간을 기회로 만들 수 있는 학우 여러분들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4

임00

취업처 연세 세브란스병원 임상연구원
기관소개 임상 연구원은 환자 검진 및 검체 채취를 통해 데이터를 추출하여 연구하는 직업입니다. 연구 방식은 다양하지만 주로 환자와 대상자를 검진하고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주요업무 검진 및 검체 채취, 조직 검사, 데이터 관리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다양한 길이 있으니 도전하세요!

우수취업사례5

백00

취업처 강원소방본부 고성소방서
기관소개 강원도 소방은 화재를 예방ㆍ경계하거나 진압하고 화재, 재난ㆍ재해, 그 밖의 위급한 상황에서의 구조ㆍ구급 활동 등을 통하여 국민의 생명ㆍ신체 및 재산을 보호함으로써 공공의 안녕 및 질서 유지와 복리증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현장구급처치
후배들에게 한마디 목표를 정하고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소방, 병원, 산업체, 이송단 등 어디서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응급구조사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우수취업사례6

김00

취업처 강원소방본부 동해소방서
기관소개 대한민국 소방은 화재ㆍ구조ㆍ구급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일이야 말로 소방의 진정한 책무임을 깊이 인식하고 국민 여러분께서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다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화재, 구조, 구급 출동 및 소방용수 관리, 민원 및 재난관리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동료들과 같이 협업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우수취업사례7

김00

취업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응급의료센터
기관소개 일산병원 응급의료센터는 응급상황을 대상으로 초기 진단, 치료 및 안전화를 수행합니다. 즉각적인 치료가 요구되는 응급환자에 대해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응급진료를 담당하고 약물중독, 환경응급, 소생술 후 치료가 필요한 입원환자를 진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공의료기관이자 보험자 병원으로 정부 정책사업, 공공의료사업 등 건강보험 모델병원 운영 관련 제반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응급의료센터로 내원한 응급환자에 대한 법적 범위내의 의료행위 및 의사업무의 보조 행위및 공공 사업관련 자료 입력
후배들에게 한마디 후회 없는 학교생활 마무리 하고 모두 자신이 꿈꾸고 원하던 곳에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8

김00

취업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정형외과
기관소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은 국내유일의 보험자 직영병원으로서 국민의 보건향상과 건강보험 모델병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일산병원 정형외과는 척추와 사지 그리고 그 부속기의 형태와 기능을 외과적, 내과적으로 치료하는 의학의 한 분야로 환자분들에게 더욱 전문화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척추/인공관절센터, 골절/외상클리닉, 견주관절클리닉, 미세/수부외과, 소아정형외과 등 세부진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임상분야 : 창상관리, 운동치료, 도수정복, 고정치료
  • 행정분야 : 진료재료관리, 연구데이터관리, 기초술기교육
후배들에게 한마디 셰익스피어는 ‘시간은 소리 없이 지나간다. 우리가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잠시 멈추어주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시간은 금이지만 금으로 시간을 살 수 없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그리고 인생을 그저 흘려보내며 낭비하지 말고 주어진 시간에서 그리고 내가 맡은 자리에서 항상 최선을 다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수취업사례9

이00

취업처 경동대학교 응급구조학과
기관소개 경동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강원도 내 유일 사립대학 응급구조학과로서 2010년 개설하여 2021년 2월 현재 8회차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4년간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체계적인 응급의료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과정,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실습 준비, 학사 업무, 학생 민원 업무
후배들에게 한마디 기회는 준비된 사람만 잡을 수 있습니다. 항상 목표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길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10

지00

취업처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
기관소개 2021년 4월 23일 개원한 신생병원으로 90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입니다. 36개의 진료과와 최첨단 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응급실은 총 48병상으로 의료 취약지로 뽑히는 경기 북부지역에 큰 힘을 주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심폐소생술 및 중환자 소생 치료 보조, 외상환자 응급처치, 응급환자 이송 및 감시, 원내 구급차 관리, 응급실에서 시행되는 술기 보조
후배들에게 한마디 작은 경력도 소중한 경험이 될 수 있으니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셨으면 합니다. 항상 포기하지 말고 파이팅!

우수취업사례11

김00

취업처 LEGOLAND KOREA RESORT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기관소개 2022년 5월 5일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로 만2세(24개월 이상)에서 12세의 자녀를 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다양한 부서가 존재하며 그 중 First aid가 속해 있는 HSS(Health&Safety&Security)는 직원 및 손님의 건강과 안전, 보안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춘천에 위치한 소방, 경찰과 합동으로 소방훈련 및 대테러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응급환자 발생 시 현장 출동하여 응급 처치, 외상 환자 처치(소독, 부목 등), 전 직원 대상으로 성인, 소아 및 영아 심폐소생술 교육, AED 관리점검 등록 및 교육, 비상 훈련 진행 시 지원
후배들에게 한마디 응급구조사로서 다양한 길이 있으니 꿈을 쉽게 포기 하지마시고 목표를 설정하고 이루기 위해 열심히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12

김00

취업처 충북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 응급의학과
기관소개 충청북도의 유일한 권역응급의료센터로서 충북권역 내 응급의료기관 간의 협력체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응급의료 취약지역을 지원, 응급의료 종사자 교육 및 훈련, 재해·재난 대비 및 발생 시 현장 출동 등 충청북도 응급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응급의료의 질을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충북소방본부 구급대원의 교육과 의료지도, 지역 대학 응급구조과 학생들의 위탁교육 등 교육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CPR, ambu bagging, Blood culture, lab, EKG, Dressing, irrigation(L-tube, wound) assist(Suture, C-line, Femoral cath), 소아 Line(8세-18세), 119 핫라인 수용문의
후배들에게 한마디 열심히 노력해서 본인만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우수취업사례13

김00

취업처 서울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기관소개 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130여년간 우리나라 의학발전을 선도해온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중앙병원입니다. 그 중 응급의료센터는 다른 응급의료센터에 비해 본원에서 f/u 중인 중증 내과 환자들의 내원이 잦아 다양한 내과 환자들의 케이스를 접할 수 있고 응급의학과 교수님의 피드백을 바탕으로하는 여러 컨퍼런스와 재난팀, 역량 강화팀, 교육팀 등 여러 팀에 속하여 대외사업을 준비하고 진행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 환자처치 업무
- IV 확보, SAMPLING
- EKG, CPR
- 중증 외상환자 처치 업무
- 구급차 내원환자 기록 작성 및 관리
- 환자 전원, 혈액 운송 시 구급차 운전 및 환자 처치
후배들에게 한마디 병원에 근무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환자들을 처치하는데 대학교에서 보낸 4년의 시간이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졸업 후 다양한 길이 있지만 학과에서 쌓은 기초는 공통의 시작점이라고 생각합니다. 4년이라는 시간을 잘 활용하여 원하는 길로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수취업사례14

한00

취업처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응급의학과 응급구조사
기관소개 국제성모병원 응급의학과는 CT, MRI, 일반촬영을 신속한 검사와 치료가 가능하고, 중증, 응급, 소아환자로 구역이 구분되어 진료의 신속성을 높입니다. 호흡기 환자를 음압격리실에서 별도 격리하여 효율적인 감염관리를 실시하며, 에크모, 저체온 치료 장비, 하이브리드 수술실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장비 및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trauma 환자 처치 (dressing, irrigation, wound culture, suture assist, splint, epistaxis 처치 등)
EKG, L-tube, ABGA, foley, nelaton, CTD assist, DRE, gastric lavage CPR (compression, ambu bagging, suction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4년이라는 시간동안 후회 없이 열심히 노력해서 자신의 꿈을 이뤘으면 좋겠습니다!

우수취업사례15

김00

취업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강남세브란스병원 응급의학과
기관소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암, 척추, 심뇌혈관, 치과병원 등 고난이 난치질환에 대한 전문 기관 체계를 구축하여 더욱 체계적인 맞춤 치료를 제공하고 있는 병원입니다. 그중 응급의학과는 인구 이동이 많은 강남 지역에서 발생하는 심정지, 중증외상, 심뇌혈관질환 뿐만 아니라 희귀 질환인 MELAS, ALS 등 다양한 질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환자들의 처치를 수행하여 많은 응급 환자들에게 건강한 삶을 선물해 주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triage
- arrest 환자에서의 CPR
- trauma 환자 처치 (splint apply, dressing, wound irrigation 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응급 환자를 처치하는 멋진 응급구조사가 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배우고자 하는 열정 없이는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학교를 졸업하고 4년이라는 시간을 뒤돌아봤을 때 “더 열심히 할 걸.”이라는 후회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중간중간 힘든 시기가 찾아오고 좌절할 수도 있겠지만 자신이 응급구조사가 되었을 때 되고자 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면서 이겨내어 단단해진 모습으로 동료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화이팅 :)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응급구조학과 이귀자 033-738-1352
최종 업데이트 2021-09-03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