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치기공학과 Department of Dental Technology

  • 01 2022년도 국가시험 합격률 100% 달성
  • 02 2023년도 해외취업 12명 최종합격전국 4년제 치기공학과 취업률 1위(2022년)
  • KDU 03 전국최초 디지털 프로그램 (Exo-cad/3shape) 풀버전 구축
학과소개 손과 머리로 미래를 창조하는 치기공학과

인사말

여러분의 꿈과 비전을
현실로 바꿔주는 대안
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희망으로 역동하는 경동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직 치과기공사를 배출하는 학과입니다.

치아 질환으로 인해 기능을 잃어버린 치아를 대신하여 보철물을 만들고 아름다운 치열을 위하여 교정장치등을 만드는 것이 치과기공사의 주된 일입니다. 구강 내에서는 머리카락조차 이물질로 느낄 만큼 민감한 부위로 구강 내에 장착되는 치과보철 및 장치는 매우 정교한 기술을 요하는 일입니다. 따라서 우수한 치과기공사는 지식과 전문기술과 봉사정신 및 직업정신이 있어야만 할 수 있습니다.급속하게 고령화사회와 4차산업혁명의 시대가 되고 있는 현재 사람들의 치아건강을 담당하는 치과기공사는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직종입니다. 특히 경동대학 치기공과의 교육목표는 인성을 바탕으로 현장실무에서 능한 심도 있는 이론과 첨단장비 실습실과 무엇보다도 디지털치과기공기술을 접목시켜 숙련된 기공사를 배출하는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여러분은 치과의료의 미래에 행복을 추구하는 모든 이들에게 건강을 지키며 구강보건향상에 공헌하는 우수한 전문직으로 자신의 역량과 기술을 갈고 닦아 치과계의 밝은 미래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경동대학교 의료보건학부 치기공학과 학과장 황 성 식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