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소프트웨어학과 Department of Computer Software

  • 01 ICT전문자격증 취득
    (정보처리, 정보보안 분야)
  • 02 특성화과정 운영(스마트IoT · AI로봇 프로그래머 양성)
  • KDU 03 4차산업혁명 대응
    빅데이터분석융합전공 운영
학과소개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인사말

4차 산업혁명 시대,
여러분의 꿈을 현실로 바꿔드리겠습니다!

소프트웨어학과는 정보기술의 기반이 되는 컴퓨터의 전반적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유망학과입니다. 경동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기본인 프로그램 코딩교육을 기반으로 컴퓨터시스템과 ICT융합보안, 융합지능정보(AI) 등의 지식을 갖춘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융합인재 양성’, ‘충효인경’과 ‘자강불식’의 경동정신 함양으로 전인적 인성을 갖춘 산업체 적합형의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1.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융합인재 양성!
4차 산업혁명 기반 산업은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경동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시대변화가 요구하는 정보기술기반의 컴퓨터 지식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응용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가장 유망한 학과입니다.

2. 취업의 떠오르는 블루오션, 소프트웨어학과!
미래학자 및 전문가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가장 커다란 어려움으로 소프트웨어분야의 심각한 인력 불균형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전문가의 부족을 최대의 위기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학과는 취업의 떠오르는 블루오션입니다.

3. 취업사관학교 경동대학교 대표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전국 207개 4년제 대학 중, 졸업생 취업률 1위(2019 교육부 정보공시, 취업률 82.1%)의 취업사관학교 경동대학교의 대표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산업체 적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소프트웨어학과에서 여러분의 비전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소프트웨어학과는 여러분을 4차 산업혁명 시대, 소프트웨어 전문가의 꿈을 실현시켜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경동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장 공학박사 최진일 교수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소프트웨어학과 허나영 031-869-9880
최종 업데이트 2021-07-06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