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임상병리학과 Department of Biomedical Laboratory Sciences

  • 01 국가시험 합격률 3년 연속(2019~2021) 100% 달성
  • 02 채혈사인증 특별과정 운영
  • KDU 03 특성화과정 운영
    (임상생리, 조직병리)
진로/취업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우수취업현황

이○○

취업처 강북삼성병원 안과검사실
기관소개 안과검사실은 눈꺼풀과 눈물기관, 안와, 결막, 각막, 공막, 수정체, 포도막, 유리체, 망막의 질병들과 녹내장, 사시, 굴절 이상, 시신경 및 시각 경로의 질병들, 그리고 전신 질환과 관련하여 눈에 발생하는 이상들과 눈 외상에 이르기까지 눈에 생길 수 있는 광범위한 질환들을 연구하고 치료하기 위하여 눈과 관련된 모든 검사들을 진행합니다.
주요업무 안저검사,형광안저혈관조영술,시야검사,빛간섭단층촬영,전기생리검사,각막지형도,안구초음파 등 눈과 관련된 모든 검사 진행
후배들에게 한마디 안과검사실은 임상병리사에겐 생소할 수 있지만 생리파트의 한분야로써 특수검사파트로 분류됩니다. 안과 많이 지원해주세요~

이○○

취업처 서울의료원 진단검사의학과
기관소개 서울의료원 진단검사의학과는 각 검사분야에서 최첨단의 전산화된 장비를 갖추고 이상검사 검색시스템을 비롯한 철저한 내부정도관리와 함께 대한 임상검사 정도관리협회 및 대한 진단검사의학회 검사실 신임위원회 등 외부 정도관리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높은 점수를 획득함으로 최고수준의 검사가 되도록 지속적인 질향상을 도모하며 검사정보시스템(LIS : Laboratory information system)을 운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결과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진단검사의학(임상화학, 진단혈액, 임상미생물, 수혈의학, 면역혈청, 분자유전)
후배들에게 한마디 미래의 목표를 향해 꾸준하게 열심히 달려가길 바랍니다!

오○○

취업처 DH대항병원
기관소개 대항병원 병리과에서는 수술 또는 생검으로 신체 각 부위의 장기, 조직을 육안검사 후 일련의 처리과정, 조직학적 방법, 동결 절편 진단법, 세포조직학적 방법, 전자현미경 검사, 분자생물학적 방법등을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검사하는 것을 주업무로 하는 과입니다
주요업무 육안검사, 조직검사, 세포검사, 면역검사
후배들에게 한마디 모든일에 꾸준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오○○

취업처 중앙대학교병원 병리과
기관소개 중앙대병원 병리과는 환자에서 얻어진 조직검체와 세포검체를 육안 검사와 현미경 검사를 통해 최종진단하는 과입니다. 본과에서는 수술 전과 수술 후 시행한 검체를 통해 수술의 범위를 정하고 치료방침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세침흡인검사실을 운영하여 간편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하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조직 검사, 세포 검사, 면역 검사, 분자 검사, 세침흡인 검사
후배들에게 한마디 항상 최선을 다하고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길 바랍니다!

김○○

취업처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병리팀
기관소개 가톨릭중앙의료원으로써 대한민국 의료를 선도하고 직원 모두가 행복한 병원입니다!
주요업무 수술방에서 의뢰한 조직검체를 육안검사하고 환자의 암세포가 어디까지 전이가 되었는지 암의 기수를 판정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임상병리사가 종사할수 있는 파트는 여러 파트가 있지만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환자의 진단과 치료를 돕기위해 치료방안을 도안해주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김○○

취업처 분당서울대학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기관소개 분당 서울대학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입원 및 외래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필요한 광범위한 검사의 시행, 검사결과의 검증 및 판독 등의 주 업무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정도관리 체제 운영을 통한 검사의 질 향상, 임상자문 및 상담, 학술 연구 및 연구자문 등의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혈을 위한 안전한 혈액 제공과 헌혈을 위한 혈액원(blood bank)의 운영 또한 진단검사의학과의 업무입니다.
주요업무 진단검사 파트 : 빈혈, 응고 및 출혈 질환, 혈액 종양 등의 혈액 질환의 감별 진단을 위한 검사 /질량분석기를 이용한 선천적 대사이상질환, 약물검사, 마약확진, 약물남용, 아미노산 분석, 결핵약제정량 등 검사
후배들에게 한마디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니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황○○

취업처 중앙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진단혈액학부
기관소개 중앙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에서는 인체에서 유래하는 혈액,소변,체액 등을 사용하여 생화학, 혈액학, 미생물학, 면역학, 요검경학, 핵의학, 세포유전학 등의 방법으로 적절한 검사를 시행함으로써 질병의 초기 발견, 예후 판정, 질병 위험인자평가, 치료효과판정 등을 수행하는 일을 합니다.
주요업무 진단검사 파트 : 일반혈액검사, 혈액세포감별검사, 혈액응고검사, 체액검사, 골수검사
후배들에게 한마디 다들 열심히 공부해서 원하시는 병원, 기관으로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김○○

취업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병리팀
기관소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환자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병원입니다.
주요업무 조직병리업무 (포매, 박절등)
후배들에게 한마디 행복은 성적순이 아닙니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열심히 노력해서 훌륭한 임상병리사가 되길 바랍니다.

반○○

취업처 강릉아산병원 진단검사의학팀 미생물UNIT
기관소개 강릉아산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진단혈액검사실, 일반화학검사실, 임상미생물학검사실, 요기생충검사실, 면역화학검사실, 혈액은행, 분자생물검사실 등 신속하고 정확한 수준 높은 검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새로운 여러 질환에 적용할 수 있는 최첨단 진단 기법과 특수 검사 개발 및 적용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일반미생물 배양검사, 결핵균 및 진균 검사, 감염혈청 검사, 특수 미생물 검사, 기생충 검사, 바이러스 검사, COVID-19 검체 채취 및 핵산검사(PCR 검사)
후배들에게 한마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일상생활에 많은 제약이 있겠지만 그래도 즐겁고 좋은 추억 가득한 대학생활 보내셨으면 좋겠고, 훌륭하신 교수님들의 가르침을 통해 최선을 다하여 희망하는 병원에 취업하시길 응원합니다.

이○○

취업처 여의도 성모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기관소개 진단검사의학과는 혈액, 생화학, 미생물, 분자 등의 파트가 모여 환자에게서 채취한 검체를 이용하여 파트별로 해당하는 검사를 진행합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결과로 치료에 있어 핵심적인 일을 합니다.
주요업무 혈액파트- 체액, 혈액 등 환자의 검체 이용한 자동화장비 검사/ 현미경 슬라이드 검경 /미생물파트- 균 배양/ 동정
후배들에게 한마디 배트를 휘두르지 않으면 관중의 야유를 받는 삼진을 당할 일도 없지만 관중들이 원하는 홈런을 칠 수 없습니다. 무엇이든 도전하고 또 도전하세요!

이○○

취업처 명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기관소개 저희 명지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미생물, 분자유전, 화학, 면역, CBC, 혈액은행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입원/외래환자의 혈액, 소변등 체액을 이용한 검사를 통해 환자의 정확한 병명과 수술 후 경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진단검사 파트 : 화학/면역/혈액/수혈/분자유전/채혈
후배들에게 한마디 저희의 실수로 인해 환자의 병명이 달라집니다. 꼼꼼하고 정확한 검사를 통해 환자에게 정확한 임상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임상병리사가 되길 바랍니다.

이○○

취업처 씨젠의료재단 서울센터
기관소개 임상진료 및 연구를 위한 4,000여가지 검사서비스를 전국 병/의원에 제공하는 질병검사 전문 의료기관입니다. 또한 국가기관 및 대학/기업연구소 등의 연구과제를 위한 검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진단의학검사, 분자진단검사, 진단면역검사, 병리검사, 연구용 검사
후배들에게 한마디 “꿈을 꿀 수 있다면, 그 꿈도 이룰 수 있다” 꿈은 누구나 꿀 수 있고, 그 꿈 또한 누구나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꿈이 있고, 그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간다면 본인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경동대학교 임상병리학과 파이팅!

황○○

취업처 GC Labs
기관소개 진단검사의학적 검사와 병리학적 검사 모두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제적 수준의 quality로 일반검사 및 특수검사 결과를 대학병원, 종합병원, 특수병원, 의원, 연구기관 등에 제공함으로써 환자가 최상의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말초혈액, 조직, 골수, 양수, 융모막세포 등을 배양하여 분열세포로부터 염색체를 수집하여 선천성 염색체 이상질환 및 종양세포의 염색체이상을 검사
후배들에게 한마디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임상병리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문○○

취업처 원주 성지병원
기관소개 관절, 척추 환자를 주로 보는 정형외과 종합병원입니다. 친환경 병원으로 널리 알려있습니다. 관절 척추를 주로 보며 50~70대 연령인 많은 병원입니다.
주요업무 생리기능(폐기능, 심전도, 홀터 등..) 화학검사, 면역, 혈액학, 혈액은행 채혈 검사 모든 파트를 돌아가며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공부하고 있는 지금 더 좋은 곳으로 갈 수 있는 기회 입니다.

이○○

취업처 강북삼성병원 수원종합건진센터
기관소개 제가 일하는 강북삼성 수원종합건진센터는 전문의료진들로 구성된 종합건진센터로 내시경검사, 영상의학검사, 내과, 직업환경의학과, 순환기 내과, 가정의학과, 생리기능 등 각 과별로 세분화 하여 보다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와 첨단 IT 기기의 사용으로 더욱더 편리하고 신속한 검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생리기능파트 : 심전도 / 청력 / 안과 / 체성분 / 심박변위도 / 뇌혈류 / 폐기능 / 운동부하
후배들에게 한마디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론과 실습 등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온전히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 경동대학교 임상병리학과의 힘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경동대학교 임상병리학과 화이팅!!

유○○

취업처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기관소개 본원서울대학교병원의 부속기관으로, 매년 4만명의 수검자가 방문하는 국내1위 건강검진센터입니다. 제가 속한 과는 안과로, 백내장, 녹내장. 황반성변성등 시신경과 관련된 질환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안과 소속)시력검사, 시야검사, 안압검사, 안저검사
후배들에게 한마디 임상병리사에 대한 길은 다양하니 포기하지 않고 넓은 시야를 가져서 전문적인 임상병리사가 되길 응원합니다~!

한○○

취업처 성지의료재단 원주 성지병원
기관소개 저희 성지병원 임상병리실에서는 혈액, 체액, 소변 검체등으로 각종 의학적 검사를 수행하고 분석하여 질병의 예방이나 진단, 치료를 돕고있습니다.
주요업무 각종 의학적 검사, 채혈, 생리기능검사
후배들에게 한마디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이 기회라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해서 멋진 임상병리사가 되어 만납시다~!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임상병리학과 학과사무실 033-738-1380
최종 업데이트 2021-08-03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