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KDU

한눈에 보는 건축공학과 Department of Architectural Engineering

  • 01 전공 자격증 2개 이상 취득
    (건축, 건설안전 등)
  • 02 취업보장 산학협력
    인턴십 지원체계 구축
    (업체수 입학정원 2배수)
  • KDU 03 시공 및 감리 등 직무분야별
    1군기업 취업
학과소개 끝없는 비상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인사말

경동대학교 건축공학과는서울에 바로 인접한 경기도 양주에 자리 잡은 명실상부한 대표학과입니다.

건축공학과에는 풍부한 실무경험을 가지신 교수님들이 계시며 그 교수님들께서 열정과 헌신으로 지도하고 계십니다. 학생들은 4년간 풍성한 대학생활을 보낸 후 졸업하여 본인이 원하는 건축의 다양한 분야에 취업하고 있으며 훌륭한 사회인으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경동대학교의 사제지간의 정으로 졸업 후에도 교수님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타 대학의 건축공학과와 비교하면 경동대학교 건축공학과는 실무에 능통한 교수님들이 지도하고 계시며 건축으로 특성화된 전문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고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가 되도록 학과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은 취업후 곧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전문화된 지식을 4년간의 건축교육을 통하여 갖추게 됩니다.   취득하게 되는 자격증, 기타 커리큐럼의 특징은 학년별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특성화된 교육이 진행되며  국가공인기술자격인  건축기사, 건설안전기사, 건축재료시험기사, 콘크리트기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졸업 후 실무경험을 쌓고 자격증으로는 최고 단계인 기술사 취득이 가능하도록 대학에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재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훌륭한 기술인으로 사회에 진출 할 수 있습니다. 경동대학교 건축공학과의 분위기는 대학 4년동안 교수님과 긴밀한 관계속에 지속적인 진로 및 고민등을 상담할 수 있으며 재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하여 교수님들은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교수님별 학습동아리가 구성되어 학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교수님들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자율적으로 본인들의 원하는 건축과 관련된 주제를 탐구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취업, 대학원, 공무원, 유학 등 원하는 진로를 찾아 갈 수 있습니다.

경동대학교 건축공학과 학과장

페이지 담당정보

담당자
건축공학과 이다경 031-869-9860
최종 업데이트 2021-07-06

페이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